본문 바로가기
맛집 - 찐후기

경북 청도 카페 오감즈 - 맛있는 베이커리와 자연이 공존하는 곳

by 올림포스1 2023. 3. 22.
반응형

여기저기서 베이커리 대형 카페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는 있지만, 정작 거기 가서 빵을 먹어보면 맛이 없는 곳이 너무나 많은데, 경북 청도에 있는 오감즈카페는 빵맛이 아주 맘에 들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시골의 자연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오감즈 "

 

경북-청도-오감즈카페-분수정원

청도 오감즈카페에서 취급되는 빵들이 그리 저렴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빵을 한번 먹어보면 그 금액을 인정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빵들이 하나같이 달지도 않고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빵에 부수적인 것들이 많이 첨부되어,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는 걸 먹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빵을 굽기 때문에 브런치를 즐기러 가기도 좋은 카페인 거 같습니다.

 

 

¶ 오감즈카페 살펴보기 (외관, 내부 및 주차장)

경북-청도-오감즈카페-주차장

 

경북-청도-오감즈카페-전경

경북 청도군에 위치해 있는 오감즈카페는 그 카페부지도 넓고 전용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기에 힐링하러 가기에도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다만, 길가에서 카페로 들어가는 길이 내비게이션에 따라 다를 수가 있는데, 카페 근처에 가면 눈에 보이는 길을 선택하는 게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이건 참고하면 됩니다. 

가끔 카페의 옆쪽으로 알려주는 내비게이션이 있는데, 그렇게 가면 길이 막혀서 진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점만 주의하면 됩니다.

경북 청도 맛집 가마솥국밥 - 백종원이 먹고 간 육회비빔밥 알아보러 가기 ↓

 

경북 청도 맛집 가마솥국밥 - 백종원 육회비빔밥

백종원 유튜브에 나오는 국밥 없는 국밥집으로도 유명한 식당으로, 경북 청도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면 대기줄이 많아서 항상 대기를 하고 먹을 수 있는 청도 육회비빔밥 전문점

canil1.tistory.com

 

경북-청도-오감즈카페-정원

 

경북-청도-오감즈카페-분수정원

 

경북-청도-오감즈카페-야외테이블

 

경북-청도-오감즈카페-그네와-야외테이블

  • 분수정원과 야외 테이블로 높인 감성

주차장에서 오감즈카페를 바라보면, 건물에 녹색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약간 동화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거 같기도 합니다.  근처에 가면 야외테이블들이 줄줄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에는 야외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커피타임을 가질 수도 있게 되어 있는 건 좋습니다.

중간쯤 가면 작은 분수정원이 꾸며져 있는데, 자세히 보면 상당히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야외테이블을 마련해 놓았다는 것도 장점인 듯합니다.

 

경북-청도-오감즈카페-전경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본관-전경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별관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별관

  • 본관과 별관이 분리되어 운영 (별관은 노키즈존)

오감즈카페는 본관을 지나 더 들어가면, 하얀색으로 된 건물이 보이는데 이건 별관으로 운영되며, 본관과는 완전히 분위기가 다른 엔틱관으로 고풍스러운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별관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고, 맥주도 취급을 하기에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북-청도-오감즈카페-주문공간

 

경북-청도-오감즈카페-카운터

 

경북-청도-오감즈카페-각종-쿠키와-과일들

  •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주문 공간

청도 오감즈카페는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주문하는 공간이 완전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게 특이합니다.  주문하는 공간은 본관과 별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본관과는 통로로 이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주문하고는 나온 커피와 빵을 가지고 본관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경북-청도-오감즈카페-베이커리

 

경북-청도-오감즈카페-각종-빵들

 

경북-청도-오감즈카페-각종-빵들

  • 직접 구운 빵과 케이크는 물론이고, 브런치도 가능

빵과 케이크를 고를 수 있는 공간이 카운터 앞에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빵의 종류도 나름 다양합니다.  직접 구운 빵과 케이크를 취급하기에 빵들이 보기에도 신선해 보이고 빵의 데코레이션도 상당히 신경을 쓴 듯합니다.

또한, 스파게티, 플레이트, 샐러드 등과 같은 브런치도 가능하기에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본관-1층

  • 본관 1층 공간

본관 1층 공간은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넓어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테이블과의 거리도 나름 넓어서 옆테이블에 의해 방해받는 경우도 드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창이 시원시원하게 커서 채광도 잘 들어오고, 소파들이 창밖을 향해 있기에 커피와 함께 시골의 자연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게 되어 있습니다.

 

 

팔공산 대형 카페 브런치달랏 - 베이커리 카페

" 조용함과 여유로움이 있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달랏 "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의 파군재 IC 바로 근처에 있기도 하고, 이시아폴리스에서도 조금만 올라가면 되기에 부담 없이 브런치를

canil1.tistory.com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본관-2층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본관-2층-테이블

 

경북-청도-오감즈카페-본관-2층-발코니

  • 본관 2층 공간

본관 2층 공간의 콘셉트는 1층과는 약간 다르며 공간도 1층보다는 약간 좁아 보입니다만, 그래도 넓습니다.  거의 모든 테이블과 의자들은 창밖을 향해 배치되어 있는 게 특이하긴 합니다.  역시 창밖의 자연과 함께 커피타임을 가지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2층에는 발코니도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게 되어 있는 건 좋습니다.

 

경북-청도-오감즈카페-커피와-빵

 

경북-청도-오감즈카페-커피와-빵

 

경북-청도-오감즈카페-커피와-빵

  • 맛이 좋은 커피와 빵

라테아트를 만들어 주는 것도 마음에 들며, 커피맛이 나름 좋아서 빵과 아주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빵은 먹어보면, 많이 달지도 않으면서 빵속에 들어있는 재료들의 맛이 하나하나 다 느껴지는 게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고 잘 구웠다는 걸 느낄 수 있을 정도이며, 뭔가 건강한 맛도 느낄 수 있는 게 아주 좋았습니다.

 

 

¶ 전체적인 총평

경북 청도군에 있는 오감즈카페는 청도역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어서 주차걱정 없이 커피타임을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오감즈카페는 시골의 풍경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면서, 브런치카페이기에 간단한 식사를 하기 위해 찾을 수도 있고, 식사 후 커피타임을 즐기기 위해 찾을 수도 있는 곳인 거 같습니다.

본관과 별관으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유럽풍의 건물구조 및 분수정원이 있어서 나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듯합니다.

다른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은 대체로 빵이 맛이 없는 반면에, 오감즈카페는 빵이 상당히 맛있고 건강한 맛까지 느낄 수 있어서 말 그대로 힐링이 되는 카페인 거 같습니다.

 

 

오감즈카페

경북 청도군 청도읍 금호길 32-8 (청도읍 거연리 320-3)

place.map.kakao.com

[ 오감즈카페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전용 주차장 완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