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미쉐린 PS5 사용후기 - 스팅어 타이어 교체 및 추천

by 올림포스1 2022. 11. 29.
반응형

" 새롭게 보완된 PS5 타이어, 역시 미쉐린은 실망시키지 않는다 "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인 PS4에 이어,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주행거리를 더 늘려주도록 새롭게 설계된 스포츠 타이어 PS5가 2022년 4월 말 출시되었습니다.  저의 스팅어 차량에 미쉐린 PS5 타이어로 교체하고는 일정기간 주행해 본 소감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 스팅어 앞 타이어를 미쉐린 PS5로 교체

 

스팅어 차량을 신차로 출고하였을 때 순정 타이어로는 미쉐린 PS4가 창작되어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뒷타이어는 PS4로 교체해서 아주 잘 타고 다녔는데, 어느 날 앞 타이어를 확인해보니 여기저기 뜯겨나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 타이어는 트레드도 많이 남아 있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 안 좋은 도로를 지나간 건지는 모르겠지만, 타이어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부득이하게 새 타이어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미쉐린 PS4로 교체하려 하였으나, PS5가 새로 출시되면서 PS4의 재고가 없는 관계로 PS5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타이어 샵에 재고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고는 교체하러 방문을 했습니다.

미쉐린 PS4 타이어 사용후기 확인하러 가기 ↓

 

미쉐린 PS4 타이어 사용후기 - 스팅어 타이어 교체

" 고민은 결정만 늦출 뿐... 미쉐린 PS4는 배신하지 않는다 " 스팅어 2.0 터보(후륜) 모델에는 순정 타이어로 미쉐린 PS4가 장착되어 출고되었습니다. 미쉐린 PS4 타이어가 그립감이 좋아서 그런지,

canil1.tistory.com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도, 많이 밀려서 그런지 1시간 정도 대기하고 교체받을 수 있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약은 필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오래 걸린 건 처음인 거 같습니다.

휠 발란스까지 다 체크하고는 휠을 다시 장착하고 마무리합니다.  아직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없기에 고속 발란스까지는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이런 현상 발생 시 그때 고속 발란스를 체크해도 늦지 않기 때문입니다.

 

 

새 타이어인 미쉐린 PS5로 교체한 앞 타이어이며, 타이어 사이즈는 225/40/19입니다.   미쉐린 PS4랑 옆모양은 거의 비슷하지만, 옆에 무늬가 약간 다르긴 합니다.  타이어 바닥면의 무늬는 좀 달라지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쉐린 PS4 타이어의 디자인이 더 이쁜 거 같습니다.

 

새로운 미쉐린 PS5 타이어의 가장 큰 변화는, 타이어의 트레드 수명을 늘렸다는 겁니다.  동급 프리미엄 경쟁사 대비 33.5% 더 긴 수명이라고 하는데, 이건 직접 타보면서 체크해봐야 될 문제인 듯합니다.  또한, 마모 완료 시에도 프리미엄 경쟁사 대비 최대 4m 우수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고 하는 건 정말 엄청난 성능인 듯합니다.

 

∥ 미쉐린 PS5 사용후기

 

1. 접지력 : 우수함

    스팅어에 교체한 건 앞 타이어이며, 확실히 앞 타이어가 안정적이라 전체적인 차량의 주행감이 더 향상된 거 같습니다.  코너를 돌아나갈 때도 앞 타이어의 접지력이 좋으니, 언더스티어 성향도 줄어들면서 코너에서의 속도도 좀 높아지면서 코너링에서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거 같습니다.  앞 타이어의 접지력이 좋아지니 운전할 때의 긴장감이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2. 핸들링 : 우수함

    접지력이 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핸들링 반응성도 좋아졌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마다 좀 더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타이어로 인해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스티어링 휠을 돌리는 만큼 앞 타이어가 반응하기에 좁은 골목길에서도 어느 정도 더 예리한 운전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거 같습니다.

 

3. 고속안정성 : 우수함

    이전에 미쉐린 PS4 타이어는 몇 년 사용한 것도 있고, 앞 타이어에 몇 군데가 찢겨서 그런지 고속에서의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면서 운전이 불안해지고, 스티어링 휠을 꽉 쥐게 되어 손에서 땀이 많이 났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미쉐린 PS5 타이어로 바꾸고는 이런 불안함이 사라졌습니다.  접지력이 향상됨에 따라 고속에서의 접지력도 같이 유지되기에 고속 안정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덕분에, 스티어링 휠을 꽉 쥐는 수고를 덜게 되어 운전이 한결 수월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배수력 : 우수함

    비 오는 날 운전을 해도, 마른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처럼 크게 불편함이 없는 게 배수력도 상당히 탁월한 거 같습니다.  도로에 어느 정도의 물웅덩이를 지나가도 타이어에서 빠르게 배수를 해줘서 그런지 웬만해서는 수막현상을 느끼기 힘들 정도입니다.

 

5. 승차감 및 소음 : 적당함

    미쉐린 PS5는 스포츠 타이어인 만큼 소음면에서는 그다지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을 듯합니다.  막 시끄럽고 그런 건 아니지만, 조용한 정도는 아니며 고속으로 갈수록 소음은 더 커집니다.  교체한 타이어 사이즈는 225/40/19로써 편평비가 40이기에 승차감이 썩 좋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딱딱한 것도 아니며 수긍할 정도는 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PS4 보다는 승차감이 약간 더 좋아진 거 같긴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