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크랭크 자전거 헬멧 벨로체 헬머 비교 분석 스마트 라이더를 위한 선택

by 올림포스1 2025. 3. 25.
반응형

하늘도 맑고 공기도 상쾌한 날엔, 눈 떠서 자전거 한 번 타러 나가고 싶은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곤 합니다. 요즘 자전거 타기가 대세인 만큼 라이딩에 필요한 장비들도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을 책임지는 헬멧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크랭크 자전거 헬멧 중에서 인기가 많은 '헬머'와 '벨로체' 두 모델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제품 다 워낙 핫한 아이템이라, 어떤 게 더 나은지 고민인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크랭크 헬머 자전거 헬멧은 안정감과 편안함에 더 초점을 맞춘 제품이며, 벨로체 자전거 헬멧은 속도감과 스포티함이 매력적인 특징이니 선택 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하시면 될 듯합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니, 헬멧 작용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출처 : 크랭크 홈페이지 (벨로체)

¶ 두 헬멧이 주목받는 이유는?

크랭크 자전거 헬멧은 요즘 라이딩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입니다. 이유는 단순 명확한데, 첫째, 가성비가 압도적이라는 점입니다. 비슷한 기능의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둘째, 기능성과 디자인 둘 다를 잡았다는 점입니다. 벨로체와 헬머 헬멧 모두 다소 다른 매력을 가진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벨로체는 좀 더 날렵한 헤드를 자랑해 남성적인 느낌이 강한 반면, 헬머는 둥근 외형이 중성적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선택지가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착용감과 안전성 면에서도 호평받고 있어서 입문자부터 중급 라이더까지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크랭크-벨로체-자전거-헬멧
출처 : 크랭크 홈페이지 (벨로체)

¶ 누구에게, 왜 필요한가?

일단 자전거를 즐긴다면 헬멧은 필수입니다. 특히 주말마다 라이딩을 즐기는 입문자들에게 벨로체와 헬머는 정말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출퇴근용으로 전기 자전거를 타는 분들, 혹은 전동 킥보드 사용자들도 이런 헬멧 하나만 써줘도 마음이 놓일 것입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특히 남녀 구분 없이 착용 가능한 유니섹스 디자인이라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헬멧 구입에 투자하기 애매했던 입문 라이더들에게 첫 헬멧으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요즘 도로에서 자전거 사고가 종종 일어나다 보니,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이 제품을 꼭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 헬멧을 찾으신다면 이만한 선택도 없을 겁니다. 

 

크랭크-벨로체-자전거-헬멧
출처 : 크랭크 홈페이지 (벨로체)

¶ 벨로체와 헬머의 다른 점

두 제품을 딱 보면 전체적인 외관부터 차이가 느껴질 겁니다. 우선 헬머는 둥근 유선형 디자인으로 각지지 않고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반면 벨로체는 더 날카롭고 각진 외형을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이런 외형적인 차이는 디자인 선호도에도 영향을 끼치지만, 기능에서도 다른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벨로체는 '에어로 다이내믹'을 구현한 통기성 높은 디자인으로 속도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적합하며, 머리가 좀 더 작아 보이는 디자인적인 면도 있고, 213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헬머는 둥글둥글하면서 통풍구가 더 많고 커 보여서 시원한 느낌을 주기도 하며, 210g의 가벼운 무게는 입문자들에게도 부담감을 주지 않습니다.

 

크랭크-헬머-자전거-헬멧
출처 : 크랭크 홈페이지 (헬머)

¶ 장점과 단점 비교

크랭크 자전거 헬멧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니만큼 기대하는 점도 많겠지만, 역시 아쉬운 점도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은 210g대의 가벼운 무게와 새롭게 개선된 슬라이드 조정 & 클립형 Lock 방식의 스트랩 조절 방식이 적용되어 훨씬 더 간편한 스트랩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원터치 마그네틱 버클은 착용과 해제가 정말 쉽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약간 이질감이 들기는 하나, 몇 번 사용해서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상당히 편하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땀 흡수 패드 관리가 다소 귀찮다는 점입니다. 벨로체는 일체형이라 손빨래가 간편하지만 헬머는 각각 나뉘어 있어 세탁 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구성 면에서는 두 제품 모두 준수하지만, 다른 고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는 다소 약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 물론 이건 가격대를 생각하면 어느 정도 타협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결국 장단점은 사용하는 사람의 사용 패턴에 맞게 선택하면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크랭크-헬머-자전거-헬멧
출처 : 크랭크 홈페이지 (헬머)

¶ 유용한 꿀팁 및 궁금 사항 해결

- 헬멧 착용의 기본은 내 머리에 맞춘 최적의 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랭크 자전거 헬멧에 적용되어 있는 360 다이얼 후면조절기를 사용해 머리에 딱 맞는 핏을 찾으면 훨씬 더 안정적이고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꽉 조이면 두통이 생길 수 있고, 너무 헐렁하면 안전성이 떨어지게 되기에 적절한 조임으로 맞추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 스트랩은 양쪽 귀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위치해야 목 주변을 편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땀 흡수를 위한 내부 쿠션패드는 규칙적으로 세척해 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안티박테리아 100%로 세균증식을 방지해 주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기는 하지만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주면 상쾌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착용 전 헬멧의 외형과 하단 부자재들을 한 번씩 체크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오랜 사용으로 약간의 마모가 생겼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원터치 마그네틱 버클이 쉽게 풀리지 않냐는 의문도 있기는 하나, 생각보다 꽤 강력하게 고정되어 있기에 라이딩 도중에 절대 풀리는 일이 없으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