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전시회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위치 및 주차정보

by 올림포스1 2023. 1. 2.
반응형

" 단순함의 미학을 감상하며 일상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 "

 

조금이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동심의 세계, 그리고 걱정을 떨쳐버릴 수 있는 미술전시회를 방문해 감상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자그마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프랑스의 일러스트레이터이면서 아티스트인 '장 줄리앙'의 전시회를 방문해서 즐기는 것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소개해드립니다.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 <장 줄리앙 : 그러면 거기> 전시회 기간, 위치 및 찾아가기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위치-DDP-뮤지엄

전시회는 동대문 DDP (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 있는 DDP 뮤지엄 (M1관)에서 진행되며, M1관은 배움터 지하 2층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 '장 줄리앙'의 전시회 포스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주차장 이용 및 주차요금 (차량 이용), 뮤지엄 위치 (지하철 이용)

차량 이용 시 동대문 DDP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전시회를 찾아가려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지하 2층에서 내려 건물밖으로 나가서 M1관(디자인전시관)을 찾아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티켓요금 합산 2만원 이상이면 주차 1시간 무료, 5만원 이상이면 주차 2시간 무료이며, 추가 5분당 400원이 가산됩니다. (1일 최대 50,000원)  또한, DDP 내 구입 영수증 합산도 가능하니 참조하면 됩니다.

반드시, DDP 주차장을 이용해야 주차등록이 가능하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등록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이용 시, 동대문역사문화공연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배움터 지하 2층 출입구를 찾으면 되고, 도보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포스터

  • 전시회 기간 및 관람 시간

전시회 기간은 2022.10.01 ~ 2023.01.24일까지이며, 관람 가능 시간은 휴관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입장 및 매표는 오후 7시까지입니다.

 

  • 전시회 예약 및 관람요금

관람요금은 성인 20,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3,000원입니다.

온라인 예매는 네이버를 이용해도 되고, 인터파크, 29cm, 야놀자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물론 현장에서도 관람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입구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 전시회 입장하기

매표소에서 예약번호를 확인하고, 관람권을 발권받아서 전시회에 입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표소에서 주차등록을 바로 요청해서 하면 아주 편합니다.

전시회 입장하면서 대기줄이 보이는데 그 대기줄은 전시회장 앞의 그림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줄이기에 사진을 찍고 싶으면 그 줄에 대기하면 되고, 사진을 찍지 않고 바로 전시회 입장하려면 대기줄의 왼편으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 '장 줄리앙' 작가와 작품 이해하기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굿즈

아티스트 '장 줄리앙'은 일상의 모습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그림체로 간결하고도 위트 있게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하나의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일러스트 작업은 물론이고 회화, 영상, 조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자신의 작품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는 게 상당히 특이하고도 재능이 많은 아티스트입니다. 

동대문 DDP에서 전시되는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는 장 줄리앙의 대규모 회고전이면서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열리는 전시회입니다.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굿즈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그림체가 상당히 간결하면서도 일관성이 있어서, 캐릭터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일관성으로 인해 누가 봐도 그 작품이 '장 줄리앙'의 작품이라는 걸 바로 알 수 있다는 게 이 작가만의 특징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제는 그림을 그냥 잘 그리는 게 아니라, 좀 더 독특하면서도 창의적인 세계관을 나타내는 작품들이 인기를 끄는 만큼, 우리는 이러한 단순하면서도 간결한 작품들을 보면서 우리의 복잡한 일상을 조금이라도 회피해보려 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장-줄리앙-그러면-거기-전시회-작품

어떻게 보면, 내가 그려도 이 정도는 그릴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한 단순한 그림의 완성도를 떠나서, '장 줄리앙'의 작품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편안함을 느끼며 복잡함이 아닌 간단함으로 인한 힐링도 할 수 있는 이 작가만의 작품관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작품전시는 물론이고, 작품을 이용한 굿즈들도 엄청나게 많이 전시되어 있고, 구입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면서 굿즈 하나정도 소장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동대문DDP주차장

서울 중구 을지로7가 2-36

place.map.kakao.com

[ 동대문디지털플라자 ] 지하 2층 디지털전시관 (M1)

동대문DDP주차장 이용시 주차등록 가능

 

돈쭐내러 왔습니다2 용인 연탄불고기 맛집

" 불향이 제대로 배이고, 불맛이 나는 부드러운 고기를 맛보다 " 돈쭐내러 왔습니다 시즌2의 37화에서 박군과 먹피아들이 극찬한, 연탄구이 불고기집을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습니다. 평소 연탄구

canil1.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