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찐후기

돈쭐내러 왔습니다2 연탄불고기 위치 박군 출연 용인 맛집 후기

by 올림포스1 2022. 12. 30.
반응형

" 불향이 제대로 배이고, 불맛이 나는 부드러운 고기를 맛보다 "

 

돈쭐내러 왔습니다 시즌2의 37화에서 박군과 먹피아들이 극찬한, 연탄구이 불고기집을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습니다.  평소 연탄구이를 좋아해서 맛집이라는 곳을 여기저기 다녀본 터라, 여기 용인 연탄불고기집은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연탄불고기집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간장불고기

편안한 휴식의 시작은 센타우리 9존 바닥 토퍼 매트리스 ↓

 

꿀잠을 위한 시작 - 센타우리 9존 바닥 매트리스

너무나 천차만별인 바닥 매트리스, 수면매트를 선택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 가지 고려해봐야 할 것도 많고, 나에게 맞는 품질이면서도 적절한 금액대를 갖춘 바닥 매트리스를 선택해

canil1.tistory.com

 

¶ 용인 '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집' 살펴보기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전경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실내

돈쭐 연탄불고기집은 용인시 양지쪽에 위치해 있으며, 왕복 2차선 도로의 도로변에 위치해 있기에 찾아가면서 잘 보면 바로 보여서 찾기는 쉽습니다.  식당 앞에 주차장도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대기줄이 있지 않는 한은 주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거 같습니다.  평일에는 좀 괜찮은데, 주말에는 좀 붐빌 거 같긴 합니다.

식당을 밖에서 봤을 때는 조립식 건물이라 좀 허름해 보이기는 하지만, 실내에 들어서면 인테리어가 나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깔끔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연탄불고기집의 실내 구조  /  메뉴판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주방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실내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메뉴판

출입문을 들어서면 앞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왼쪽에는 주방이 있고, 정면에 테이블이 있고 안쪽에도 몇 개의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처음 가면 구조가 약간 독특하기는 하지만 테이블 간의 거리가 가깝지는 않아서 부담 없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건 좋습니다.

간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가 2인분(200g)에 10,000원이면 정말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보고 싶은데, 먹피아들처럼 무한대로 먹을 수가 없기에 간장불고기만 먹어봤습니다.

 

  • 간장불고기와 기본 반찬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기본-반찬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간장불고기

기본 반찬들은 깻잎장아찌와 잡채 등이 나오는데, 간장불고기가 워낙에 맛있어서 반찬들은 거의 먹지를 않게 되더군요.

고추장보다는 간장불고기가 제일 무난해 보여서 이걸로 4인분을 주문했는데, 파채가 올려져 있는 게 상당히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음식이 나올 때부터 불향이 확 나는 게 입맛을 돋구워주는 뭔가가 있는 거 같습니다.

고기는 주방에서 연탄불에 다 익혀서 나오고, 철판에 올려진 고기를 버너의 약한 불이 계속 따뜻하게 해 줘서 고기는 다 먹을 때까지 식지 않은 고기를 먹을 수 있게 한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허리가 편해서 잠이 잘 오는 센타우리 3단 접이식 매트리스 보러가기 ↓

 

꿀잠을 위한 선택 - 센타우리 3단 접이식 매트리스

" 제대로 된 매트리스 선택으로, 편한 숙면과 함께 허리 건강도 지키자 " 허리 통증으로 잠을 설치거나, 아침이 개운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센타우리 3단 접이식 매트리스'를 권하고 싶습

canil1.tistory.com

 

  • 비빔냉면  /  물냉면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비빔냉면

 

용인-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물냉면

비빔냉면과 물냉면의 양은 적당한 수준이며, 먼저 비빔냉면은 함께 주는 육수를 넣어서 먹으면 맵지 않으면서 그 양념이 면발과 잘 어우러져서 입맛을 자극합니다. 

비빔냉면을 연탄불고기와 같이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면서 계속 입맛을 돋구워주는 효과가 있는 거 같습니다. 

물냉면은 육수가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담백해서 역시 고기랑 같이 먹으면 목 넘김도 좋아져서 정신없이 먹게 되는 거 같습니다. 

 

¶ 전체적인 총평 (★★★★★)

'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 식당은 용인시의 양지면에 위치해 있으며, 도로변에 있기에 찾기도 어렵지 않고, 식당 앞에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식당 겉모습과는 다르게 내부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해서 식사할 기분은 나는 거 같습니다만, 룸이 없고 테이블 배치 특성상 단체로 방문하기는 좀 쉽지 않을 듯합니다.

보통 다른 식당의 연탄석쇠구이를 먹어보면 고기에 육즙이 거의 없어서 고기가 건조하고 텁텁한데, 이 식당의 연탄불고기는 다 먹을 때까지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그대로 유지되는 게 신기하고, 덕분에 마지막 고기 한 점까지도 처음 먹는 거처럼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용인 불고기 맛집의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비빔냉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물냉면과 고기를 같이 먹으면 목 넘김도 좋아지고 느끼함도 같이 목으로 넘어가서 그런지 마지막 고기 한 점까지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배가 불러 정신이 혼미해지는데도 고기에 젓가락이 계속 가고, 정신없이 그 고기를 입속으로 넣다가 정신 차리고 보면 어이가 없어 웃게 되기까지 합니다.  돈쭐 연탄불고기가 거짓이 아니었구나를 느끼게 되는거죠.

그러면  배를 쓰다듬는 나 자신을 보면 정말, '이런 곳이 맛집이구나'하고 새삼 깨닫게 됩니다.

 

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73-4 1층 (양지면 양지리 138-32)

place.map.kakao.com

[ 강원도위가연탄불고기 ]

영업시간 : 11:00 ~ 22:00  (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식당 앞에 전용주차장 넓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