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PROMEND 알루미늄 경량 와이드 평페달 사용후기 - 자전거 경량화

by 올림포스1 2022. 11. 1.
반응형

 

" 자전거 튜닝의 시작은 페달 경량화부터... "

 

저는 자전거 라이딩을 전문적으로 할게 아니고, 혼자만의 운동 겸 취미생활로 하기에 클릿 페달 및 클릿슈즈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클릿슈즈를 사용할 경우 낙차 문제 때문에 좀 위험한 거 같아 고려를 하지 않고 있는 거죠.   사실, 낙차가 두려워서 클릿슈즈 입문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페달의 종류나 사이즈는 엄청 많고 개인들의 취향이 다 다르기에, 자전거 브랜드에서도 페달을 제외 자전거만 공급을 합니다.  소비자가 알아서 페달을 사용하라는 얘기인 거죠.  그러니 알아서 본인에게 맞는 페달을 장만하시면 됩니다.

평페달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발에서 미끄러지는 걸 최소화해야 되고, 그다음이 구름성이 좋아야 되고, 그다음은 가벼워야 되고, 그다음이 디자인인 거 같습니다.   제가 여러 가지 평페달을 검토해본 결과, 정말 괜찮아 보이는 평페달을 찾아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제품 소개

PROMEND 경량 알루미늄 합금 와이드 평페달입니다.

페달의 중간에 봉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게 있고 카본으로 되어 있는 게 있는데, 저는 알루미늄으로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발에서 페달에 대한 힘 전달도 그렇고, 금속이 충격에 좀 더 강할 거 같습니다.   카본은 좀 덜렁거린다는 후기도 있고, 혹시 자전거가 넘어져서 페달에 충격이 가해지면 카본은 깨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장착할 때 오른쪽, 왼쪽 표시대로 서로 바뀌지 않게만 잘 장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랑 칼라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사이즈는 로드형과 MTB형이 있는데...   로드형은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발에 접지가 잘 되지 않아 페달링 하기가 좀 힘들고, 발에 닿는 면적이 작은만큼 발이 아플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MTB형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매장에서 무료로 장착해 준 철로 된 평페달은 상당히 무식하게 생기고, 엄청 무거우며, 뻑뻑해서 구름성도 너무 좋지 않았고, 위아래가 달라서 페달링 할 때마다 페달을 맞게 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정말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알루미늄 경량 평페달로 바꾸고는 페달을 돌려보니 엄청 부드럽게 잘 돌아가는 게 구름성이 너무 좋아서 페달링 시 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이런 세세한 것들이 어쩔 수 없이 장비빨을 세우게 되는거 같습니다. 

 

 

엔피트닉스 나비 800k 스마트 자전거 라이트

" 디자인과 성능 모든걸 겸비한 자전거 라이트는 엔피트닉스 나비 " 라이딩 시 가장 중요한 건 뭐니 뭐니 해도 안전입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나의 위치를 알리는 게 중요

canil1.tistory.com

 

 

 

 

∥ 사용 총평

알루미늄 경량 평페달로 교체하니 한쪽당 100g씩 해서 총 200g이 감량되었고 페달의 구름성이 너무 좋아져서 한결 가볍고 부드러운 페달링이 가능해져서 훨씬 더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달의 위아래 모양도 똑같아서 어느 면으로 페달링을 해도 상관이 없으며, 각 면의 끝부분이 돌기 처리가 되어 있어서 신발에서 미끄러지는 것도 많이 막아주기에 아직까지는 신발에서 미끄러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칼라도 실버이기에 어떤 자전거 칼라와도 잘 어울릴 가 같으며 자전거와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이 거부감을 주지 않아 좀 더 이쁘고 날렵한 자전거로 거듭나게 해주는 아이템인 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자전거 사진을 찍어보면 확실히 자전거가 더 이쁘게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철 페달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