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다이슨 공기청정기 -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 사용후기

by 올림포스1 2022. 11. 13.
반응형

다이슨 가습 공기청정기를 이미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침실에서 사용 중이기에 거실에서도 공기청정기가 필요해서 가습 기능이 빠진 공기청정기로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선풍기 기능까지 같이 있기에 사계절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공기청정기에  선풍기 기능은 기본 옵션 "

 

 

이 제품은 가습 기능이 없는 제품으로, 공기청정기 + 선풍기 기능만 있는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이라는 제품입니다.

가습기가 붙어 있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은 잘 때 습도 조절을 위해 침실에서 사용하면 좋고, 가습 기능이 없는 '다이슨 퓨어 쿨 크립토믹'은 거실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 다이슨 공기청정기 필터 및 기능

다이슨 공기청정기들은 필터의 모양은 다 똑같습니다.  다만, 가습 기능이 되는 거랑, 안 되는 거는 필터 사이즈가 달라서 서로 혼용되지 않으니, 이건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공기청정기의 제일 바깥 부분에 있는 활성탄소 필터는 가스를 잡아내고, 동시에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해 줍니다.  필터는 1년마다 교체하는 걸 권장합니다.

필터의 해체 및 교체는 상당히 쉬우니, 누구나 교체가 가능합니다.

 

 

로엘 차량용 공기청정기 화이트홀 C10

" 이제는 자동차 안에서도 깨끗한 공기를 마실 권리가 있다 " 여러분 자동차의 실내공기는 괜찮은가요? 자동차는 굴러다니는 먼지 구덩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물론, 깨끗하게 관리하

canil1.tistory.com

 

 

활성탄소 필터 안에 있는 다이슨 크립토믹 필터는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흡착하고 파괴하는 필터입니다.  이 필터는 교환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청소가 어렵다는 게 아쉽습니다.

 

 

가습 기능이 있는 '다이슨 가습 공기청정기'는 실제로 필터에서 약간의 물곰팡이 냄새가 납니다만, 가습 기능이 없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필터에 물이 닿을 경우가 없기에 물곰팡이 냄새는 나지 않습니다.

 

 

무선 리모컨은 이렇게 제품 위에 자석으로 붙여서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의 본체에는 on/off 버튼만 있고, 모든 기능은 이 리모컨으로 작동시켜야 되기에, 리모컨은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다만, 다이슨 앱으로도 리모컨 조절이 가능하니, 앱을 사용해서 컨트롤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디스플레이 창에는 공기의 질을 실시간으로 나타내 주는데, 미세먼저, 초미세먼지, 가스의 질, 온도, 습도, 필터 교체주기, 와이파이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필터의 교체 주기도 이렇게 나타내 주기에 필터 교체 알림을 알려주니, 교체주기를 잊어버릴 일은 없습니다.

선풍기로 사용 시 바람이 앞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고, 위로 나오게 할 수도 있으니 바람의 방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통 전체가 360º 회전하며 바람을 분사해 주는데, 바람세기는 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와 비교 (차이점)

왼쪽은, 가습 기능이 없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로 필터통은 작고, 길이는 더 깁니다.

오른쪽은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로 밑부분에 수조통이 있어서, 가습 기능(기화식)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같이 놓고 보면 확실히 크기 차이가 느껴집니다.

두 제품의 기능은 거의 같지만, 선풍기의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의 모양 및 바람 방향이 다르며, 가습기가 있는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는 송풍구 부분만 회전하지만, 가습기가 없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통 전체가 회전을 하게 되는 게 다른 점입니다.

하나의 다이슨 앱에 제품을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제품이 많다고 하여 불편한 건 딱히 없습니다.

공기청정기와 선풍기가 하나로 붙어있어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게 무엇보다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 -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 가습공기청정기의 선두주자는 인정하지만 필터관리의 단점도 인정하자 " 길게만 느껴졌던 후덥지근한 여름도 가고, 어느덧 가을이 왔습니다. 날이 점점 건조해져서 실내 습도 관리도 해야 되

canil1.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