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 해상케이블카 - 필수 여행코스 핫플

by 올림포스1 2022. 11. 1.
반응형

여수 육지에서 거북선대교나 돌산대교를 건너면 돌산도로 갈 수 있으며, 돌산도에 여수 핫플인 해상케이블카가 있으며, 육지에서도 그리 멀지 않으니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 여수 바다와 시내 경치를 하늘에서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해상케이블카 "

 

 

 

여수 해상케이블카 돌산공원 탑승장이며 전용주차장이 넓기는 하지만, 차가 워낙에 많아서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닌 듯 하니 일찍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입장권 예매 및 탑승하기

여수 해상케이블카 탑승권은 네이버 예매를 통해 쉽게 예매가 가능하며,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예매 시 당일 사용이 불가하니, 꼭 하루 전에 예매하셔서 여행을 망치는 불상사를 안 당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할인을 원하지 않으시면, 현장에서 탑승권을 구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네이버 예매에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해상케이블카 종류가 2가지가 있는데 선택하면 됩니다.

케이블카 안에서 바닥이 불투명인 일반캐빈이 있고,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이 있는데,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예매하시면 되고, 당연히 크리스탈이 좀 더 비쌉니다.  주차를 하신 분들은 당연히 왕복권을 구입하셔야겠죠.

해상케이블카 + 판타지뉴월드 패키지 상품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분들은 패키지를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탑승 시, 일반캐빈과 크리스탈의 줄 서는 곳이 다르니 잘 확인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되고, 문은 자동문이니 건드리지 말고 대기하면 됩니다.

 

¶  해상케이블카 즐기기  /  자산탑승장

 

 

해상케이블카의 속도가 느린 편은 아니기에, 회전성도 좋아서 탑승 대기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것도 나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어~ 이제 출발했네..  싶어서 뒤를 돌아보면 벌써 이렇게 와있는 게..  속도는 어느 정도 있습니다.   여수시내와 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아마도 해상케이블카가 아닌가 싶습니다.

 

 

 

해상케이블카가 바다를 건널 때쯤, 바람이 조금 불어 케이블카가 살짝 흔들리니 좀 무섭긴 하더군요.

밑에 여수해양공원과 이순신 광장이 내려다보이고, 바로 밑으로는 빨간색의 하멜등대가 내려다보이는 게, 하멜등대도 포토존이니 한번쯤 가서 사진 찍어보시길...

해상 케이블카의 거리가 생각보다는 꽤 되는 게...  아주 스릴 만점입니다.

 

 

해상케이블카가 도착한 곳은 자산탑승장이며, 주차타워 및 오동도로 갈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으니 오동도로 가시려는 분들은 여기서 가시면 됩니다.

자산탑승장에는 전망대도 있고, 작은 공원도 있어서 소소하게 즐길 거리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여수 후기 - 디럭스룸, 조식 뷔페

" 여수의 멋진 오션뷰와 품격 있는 조식 뷔페가 공존하는 호텔 " 여수가 남해 쪽에서 유명한 관광지로 부상하면서 관광객들도 늘어나고 많은 호텔들도 생겨난 거 같습니다. 그중에 여수 엑스포

canil1.tistory.com

 

 

자산탑승장에서 돌산공원 탑승장으로 돌아갈 때 보이는 거북선대교를 내려다보니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이 거북선대교가 여수해양공원에서 야경으로 볼 때 보이는 대교입니다.

오동도를 가지 않고 해상케이블카 왕복 탑승 및 전망 구경만 하면 1시간 이내로 끝낼 수 있으니 1박2일 여행코스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수 핫플 코스인 듯합니다.

최초 1시간 이후부터는 주차요금이 부과되니 참고하여 관람하기를 바랍니다.

 

 

돌산공원 제1주차장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794-88

place.map.kakao.com

[ 여수 해상케이블카 ]

여수 해상케이블카 돌산공원 탑승장, 전용주차장 최초 1시간 무료 이용가능

(초과 10분당 200원, 주말 및 공휴일 1일 최대 10,000원 부과)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이는 여수해양공원

" 세월의 흔적은 여수 바다와 함께 승화되어 역사를 만든다 " 여수는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로도 유명하지만, 가볍게 산책할 만한 곳도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2012년도에 개최된 여수박람회로

canil1.tistory.com

728x90

댓글